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에 발행하는 <서울시치유활동가집단 공감인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이달의 심리처방전

‘모두가 반대하는 일을 외롭게 밀고 나가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 영웅적 성공담들을 드물지 않게 접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성공 경험들이 그러한 도식(圖式)에 따라 맞춤 제작하는 것처럼 비슷비슷하게 확대 재생산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려움을 무릅쓰고 무언가를 추진하기로 결정하는 박진감 있는 결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엔 대다수 사람이 해야 한다고 철석같이 믿는 일임에도 그것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는, 정말로 용기가 필요한 의사결정이 성공의 결정적 요소가 됩니다.
역사적 흥행작이라고 불릴 만한 영화들을 많이 만든 스필버그 감독이 자신의 전작(前作)을 복제할 위험을 비켜가는 1차적 요령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의 목록을 만드는 일이랍니다.
야구 전문가에 따르면 걸출한 타자들은 남다른 스윙 감각은 물론이고 스트라이크 비슷한 공에도 방망이가 나가지 않을 수 있는 선구안(選球眼)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답니다.
삶에서 사람들의 부추김에 휩쓸리지 않고 무언가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을 수 있는 노련한 선구안은, 의심의 여지없이 실력입니다.
― 마음주치의 정혜신·이명수 『홀가분』 책 중에서

도약하는 공감인 화이팅!
2015년 치유활동가를 시작하면서 공감인 후원회원이 되었다. 여러 단체에 후원을 하긴 하지만 총회에 참여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하지만 공감인은 회원가입을 하고 총회에 …

‘나’와 ‘나들’을 만나기 위한 「속마음산책」
<속마음산책>에서는 ‘나와 ’나들‘이 만나 비판, 조언, 충고, 판단하지 않고 서로 이야기를 한다. 공감자 또는 화자가 되어 산책에 참여할 수 있다. 화자가 사연을 사전에 …

KBS 명견만리,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에 주목하다
프로그램 참여자와 치유활동가들만으로 진행되는 보통의 나편과 달리 이날은 좀처럼 볼 수 없는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치유활동가와 참여자 주위로 KBS 카메라 감독이 …

나도 충분히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분위기도 낯설고 참여형 진행방법도 사람들도 낯설었습니다. 그중에 낯이 익은 얼굴들도 보였는데 맘프 6주차 때 자원활동가로 참여했던 분이 있었습니다. 반갑기보다는 말을 걸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 …

· 본 메일은 예약발송으로 2일 전 수신동의 기준으로 발송됐습니다.
· 만약 메일 수신을 더 이상 원치 않으면 [수신거부]를 클릭해 주세요.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헤이그라운드 G207ㅣTEL 02-557-0852,3ㅣEMAIL mom@gonggamin.org
2013-2018 ⓒ사단법인 공감인 all right reserved.

GONGGAMIN